본문 바로가기

Mexico

유럽+트로피컬 감성의 올드 타운 <마자틀란 2>

반응형

말레콘을 따라 골든 존의 비치를 마음껏 걸어봤다면, 마자틀란의 올드 타운 Centro Histórico을 구경할 차례다. 

리조트 지역에서 올드타운이 있는 Centro까지는 버스가 수시로 운행되므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버스요금은 11페소로, 에어컨디션 시설이 돼있고 깨끗하다. 해안가를 따라 하이웨이를 달리는 차창 밖으로 시원한 풍경을 감상하다 보면 시내 중심지의 시장 El Mercado 앞에 도착한다. 과일, 야채, 생선, 고기 등 식품들을 지나면 다른 쪽에는 기념품, 그릇, 공예품 등 여행객들의 관심을 끄는 물건들이 잔뜩 쌓여 있다. 300여개 가게가 모여있는 큰 시장이다.  

시장을 지나 올드타운 거리를 걸으면, 그 생생한 빛깔들로 거리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구경하는 재미에 빠져볼 수 있다. 마자틀란은 리조트 타운으로서의 옛 명성을 되찾고자 지난 몇 년간 19세기 건축물들을 복원하는데 성공했다. 스페인, 독일, 프랑스, 영국의 영향을 받은 유럽풍에 멕시코 감성이 더해진 독특한 스타일, tropical neoclassical'이 바로 이곳 올드 타운의 스타일이다. 

 

올드타운의 중심 Plaza Principal에 서 있는 마자틀란 대성당. 성당 앞 광장에 구두를 닦는 사람이 보인다. 아직도 구두 닦이가 있는 것이 신기하다. 

 

 레스토랑, 거리 마켓 등이 모여 있어 관광객들로 붐비는 광장 Plazuela Machado.
광장에서는 원주민 토속춤 공연도 열린다.  
광장에 있는 예술공연 센터 Angela Peralta Theater. 오페라, 콘서트, 연극, 페스티벌 등의 공연이 열리며 뮤직, 댄스 스쿨도 있다.  

 

곳곳에서 트로피컬 컬러의 건물들이 눈길을 끈다. 

 

가장 예뻤던 거리. 건물 하나하나가 톡톡 튀는 대담한 빛깔이지만, 그 조화가 결코 촌스럽지 않다. 담벼락 꽃나무까지 어울리니 남국 분위기가 제대로 난다. 

 

도심 한가운데 유유히 활보하는 도마뱀. 

 

마자틀란에서 가장 전망 좋은 곳은 엘 파로 El Faro. Centro에서 더 남쪽으로 가면, 마자틀란의 최남단에 위치한다. 마치 섬처럼 떨어져 있으나 좁다란 길로 육지와 연결돼 있다. 버스가 그 앞까지 운행하며 버스에서 내려 언덕을 걸어 올라간다. 정상에는 자그마한 등대가 있다.   

El Faro로 가는 길에 있는 스카이 워크.
언덕 정상에 오르면 바다 사이에 마치 섬처럼 떠 있는 마자틀란의 Centro 일대 전망이 한 눈에 들어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