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xico

엘 아르코와 연인의 해변 <로스 카보스 2>

반응형

로스 카보스를 찾는 여행객들이 꼭 가봐야 할 곳 1위는 당연히 로스 카보스의 아이콘 엘 아르코(El Arco)다.

엘 아르코 일대는 바하 칼리포르니아 반도의 끝자락 해저에서 분출되어 형성된 바위들이 황금빛 아치 모양을 이루는 지형이다. 지도에서 태평양과 코르테즈해 만나는 지역에서부터 남쪽으로 선을 그어 남극를 도달할 까지 어떤 육지나 섬을 발견할 없기 때문에 ‘Lands End’라는 이름이 생겨났다고.

 

엘 아르코 일대는 육지를 통해서는 닿을 수 없고, 배를 이용해서만 접근이 가능하다. 디너 크루즈, 선셋 크루즈, 여기에 스노클링까지 포함되는 크루즈, 더 나아가 요트 크루즈까지 2~4시간 동안 일대를 둘러보는 다양한 투어들이 제공된다. 그러나 배에서 그리 오랜 시간을 보내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아니라면, 수상택시(water taxi)를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수상택시를 타면 약 45분간 엘 아르코 주변을 한 바퀴 돌아보며 일대를 구경하고 돌아오게 된다. 가장 좋은 점은, 중간에 비치에서 내려 마음껏 쉬다가 예약한 시간에 돌아갈 수 있다는 것. 게다가 값도 매우 저렴하다. 보통 왕복 $15~20 (USD)를 부르지만, 잘 고르면 $10에도 가능하다. 

우리도 리조트 앞 비치에서 $10에 수상택시 티켓을 구입, 엘 아르코로 향했다.  

 

 

 리조트 바로 앞 비치에서 보트가 출발한다. 'Glass Bottom Boat'라는 이름대로, 보트 바닥의 유리면을 통해 바다속을 구경할 수 있다. 보트를 타고 내릴때 디딜 곳이 없어, 직원들이 번쩍 안다시피 태우고 내리는데 무섭고 위험하기도 했다. 알고 보니 이렇게 사다리가 달려있는 보트도 있는데..우리가 탄 보트는 사다리가 없는 배였다!

 

 10 명을 태우고 보트 출발~ 

 

보트에서 나워준 먹이를 주니 알록달록 예쁜 빛깔의 열대어들이 몰려든다. 

 

세월의 풍상에 깎인 기암들과 함께 드디어 아치형 바위, 엘 아르코가 모습을 드러낸다.   

 

바위에는 Sea Lion들의 무리도 눈에 띈다. 

 

 

 

보트는 엘 아르코를 한바퀴 돌아 좀더 가까이 접근, 다른 각도에에서 이 황금빛의 아치 바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바위 바로 앞까지 아슬아슬 접근하는 보트들도 보인다. 

 

엘 아르코와 함께 로스 카보스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플라야 델 아모르 (Playa del Amor), 연인의 비치다. 오랜 세월 형성된 기암들 사이에 오붓하게 들어앉은 이 비치는 그 이름이 딱 어울리는 로맨틱한 곳. 잔잔한 바다에서 수영을 즐기기에도 좋다 

 

그런가 하면 그 다른 쪽은 태평양과 만나는 곳으로, 강한 파도 때문에 수영이 금지된 대신 거친 파도를 타고 서핑을 즐기는 사람이 많다. 전혀 다른 얼굴을 보여주는 이곳은, 오죽하면 이름도 플라야 디보리시오(Playa Divorcio), 이혼의 해변이다.  

 

너무 다른 두 해변을 걷고, 그림같은 풍경의 비치에 누워 눈부신 햇살도 즐기고, 시원한 그늘에서 책도 읽고, 신기한 모양의 바위도 감상하면서 달콤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거대한 바위들 사이로 연인의 해변이 살짝 보인다.   

 

수영도 하고, 휴식도 하고...연인의 비치 풍경

 

이쪽이 '이혼의 해변'. 파도 없이 잔잔한 연인의 해변과는 달리, 파도가 거칠다. 높은 파도 경고용 레드 플래그도 걸려있다.
세찬 파도는 서퍼들을 불러 모은다.
이혼의 해변을 걸으며 파도를 즐기는 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