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Hawaii

최고 인기, 와이키키의 비치들 - 오아후섬 1

반응형

겨울철 캐나다인들이 가장 즐겨 찾는 인기 휴양지 중 하나인 하와이 오아후 Oahu 섬을 여행했다. 우리의 겨울철 휴양지는 주로 멕시코와 쿠바였고, 하와이는 그 유명세에 걸맞는 너무 상업화된 관광지 이미지 때문에 미루어 오다가 처음으로 하는 여행이다. 하와이는 예상대로 모든 것을 갖춘 최고 휴양지+관광지였지만,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원초적인 아름다움이야 말로 이 섬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이었다. 

 

밴쿠버에서 6시간 걸려 호놀룰루 Honolulu 공항에 도착했다. 하와이의 섬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오아후섬에서도 하와이주의 주도 호놀룰루에 와이키키 Waikiki 를 비롯 대부분의 유명한 비치들과 호텔, 리조트, 레스토랑 등 관광시설들이 집중돼 있다. 호놀룰루라는 이름은 하와이어로 sheltered bay’ ‘둘러싸여 보호받는 만’이라는 의미.

폴리네시안 원주민들이 호놀룰루 지역에 정착한 것은 11세기로 전해진다. 카메하메하 Kamehameha 1세는 하와이의 섬들을 하와이 왕국으로 통일했으며, 1845년 카메하메하 3세 때부터 호놀룰루는 하와이의 수도로 자리잡았다. 1794년 영국의 첫 상선이 호놀룰루항에 도착한  이래로 이곳은 북미와 아시아 사이의 교역 항구가 됐으며 지금도 하와이 섬들의 주요 관문역할을 하고 있다

 

트로피컬 기후, 길고 고운 백사장, 에메럴드 블루의 바다로 유명한 와이키키 비치는 수영, 서핑, 스노클링의 천국. waikiki는 원주민어로 'spouting waters’  분출하는  이라는 의미로, 1800년대 중반까지 왕족들이 서핑을 즐기는 왕족 휴양지로 오랜 전통을 지닌 곳이다. 왕족들이 1800년대부터 건설한 작은 호텔로부터 시작해 지금은 고층 호텔과 리조트들이 즐비한 스카이라인을 지닌 세계 최고의 휴양지로 명성을 얻고 있다.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앞의 고운 모래사장을 자랑하는 비치. 와이키키 비치는 이곳부터 동쪽 카피올라니 파크 Kapi'olani Park까지 3km 넘게 이어진다. 섹션 별로 다른 이름의 비치로 나뉘어 지지만 통틀어 와이키키 비치라 부른다.

 

와이키키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센트럴 와이키키 비치. 수영, 서핑, 보딩을 즐기는 사람들과 선탠족, 비치를 걷는 사람들로 북적댄다.

 

하와이의 올림픽 챔피언이자 국제 서핑의 아버지라 불리는 Duke Paoa Kahanamoku의 동상
해안가 산책로에 거대한 반얀트리가 많이 보인다. 다른 나무들이 모여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상으로 뻗어 내려온 한 나무의 가지들이 각기 뿌리를 내린 독특한 나무다.

 

특히 가족단위 휴양객들에게 인기 높은 쿠히오 비치 Kuhio Beach. 방파제로 파도를 막은 덕분에 수심이 얕아,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다.
해변을 따라 고층 호텔과 콘도가 즐비한 와이키키의 스카이라인

 

와이키키의 동쪽 끝인 카피올라니 파크 Kapi'olani Park 주변 산수시 비치 San Souci Beach. 북적대는 와이키키의 다른 해변들과 달리 고요하고 한가로워서 더 좋다. 넓은 해변 잔디 공원에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피어난 남국의 붉은 꽃이 한창이다. 오하우에서도 가장 좋았던 곳으로, 아름다운 햇살과 풍경을 즐기며 오랜 휴식을 취했다.

 

공원 한쪽에서 열리는 야자수 이래서의 요가 시간
남국의 찬란한 태양이 저물고 야자수 너머로 오렌지빛 노을이 하늘을 물들인다.
밤이 찾아온 뒤에도 비치 곳곳에서 열리는 음악과 춤으로 와이키키의 열기는 더 뜨거워 진다.
매주 금요일밤 8시면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의 비치에서 불꽃놀이가 하늘을 수놓는다.
우리가 묵었던 와이키키의 운하 옆 airbnb 콘도 발코니에서 바라본 전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