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ravel News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25곳

반응형

 

MSN 캐나다에서는 각 분야별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 50가지(the 50 most beautiful things on earth)를 선정해 발표했다
이중 여행지와 관련된 25곳만을 발췌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25곳'으로 정리해 보았다.



: 노인슈반스타인 성은 독일 퓌센의 왕 루드비히 2세가 지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 바그너의 오페라 로엔그린 중 백조의 전설에서 모티브를 얻어서 지었으며 백조의 성이라고 불린다. 1869년 공사를 시작해 1896년 완성된 이 성이 디즈니랜드 Sleeping Beauty성의 모델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전망: 지구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으로는 자연의 가장 장엄한 경관이라 불리는 그랜드캐년이 꼽혔다. 높은 고원지대를 가로 질러 흐르는 콜로라도 강에 의해서 만들어진 거대한 협곡으로, 길이 446km, 넓이 29km, 깊이 1.6km협곡은20억년의 세월 동안 형성된 것.


섬: 미국 작가 제임스 미치너는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보라보라를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이라 불렀다. 뮤지컬 ‘남태평양’의 원작소설이기도 한 그의 문학작품도 이 섬에서 영감을 받은 것. 투명한 라군과 산호초에 둘러싸여 있으며 중앙에는 사화산이 있다.

 

비치: 몰디브는 실크처럼 부드러운 모래해변, 에머럴드 빛으로 반짝이는 라군, 형형색색의 산호초들로 덮인, 사람이 거의 살지 않는 1200여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완벽한 휴양지다. 그러나 육지 높이가 해수면 보다 불과1.5미터 위에 있어 섬이 곧 사라질지도 모른다는 것이 문제.

 

베이: 베트남 북부에 있는 할롱베이는 신 7대 불가사의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1,600개의 크고 작은 섬들은 날카롭게 깎아지른 듯한 바위, 절벽, 환상적인 동굴로 덮여 있으며  기후나 태양 빛의 변화에 따라 그 모습과 빛깔을 미묘하게 바꾸는 광경이 절경을 이룬다.

 


현대 건축물: 천재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파밀리아(Sagrada Familia)는 지구상에서 가장 독특한 건물이자 건축 기간이 가장 긴 현대 건물로, 1882년에 짓기 시작해 가우디 사후 100주년이 되는 2026년에 완성될 예정이다. 


역사적 건축물: 인도의 타지마할은 눈부시게 빛나는 순백의 대리석, 최고 장인들의 놀라운 기술, 아내의 죽음을 애도하며 22년이나 무덤을 지었다는 시공을 초월한 사랑이 담긴 역사적인 건축물이다. 인도의 시성 타고르는 타지마할을 영원의 얼굴에 빛나는 순정의 눈물방울('a teardrop that sparkled spotlessly bright on the face of eternity')이 라 극찬했다.

도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에 대한 조사에 압도적으로 많이 꼽히는 곳이 파리다. 완벽한 스카이라인, 패션, 건축물, 예술, 로맨스가 모두 합쳐져, 중세 시인 Eustache Deschamps그 어느 것도 파리에 비할 수 없다라 칭송했다.

그리고...


분수: 라스 베이거스 벨라지오 호텔 앞 인공호수위의 춤추는 분수



시계: 뮌헨 마리엔 광장의 시청 건물 시계


 
산: 페루 블랑카 산맥의 흰 눈 덮인 우아한 피라미드 식 정상의 알파마요산

길: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길이기도 한  파리의 심장부 샹젤리제 거리.

궁전: 14세기 정복자 무어인들이 건축한 스페인 그라나다의 알함브라 궁전

폭포: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사이에 있는 이과수 폭포.

호수: 이탈리아의 코모 호수

가든: 인상파 화가 끌로드 모네의 위대한 작품들을 탄생시킨 노르망디 동부의 기버니(Giberny)

선셋: 필리핀의 마닐라 베이/ 칠레 아타카마 사막

강: 콜럼비아­의 Canos Cristales 구간

다리: 17세기에 건설된 이란 이스파한의 카주 브리지(Khaju bridge)

고대유적: 15세기 잉카 문명의 유적지 페루의 마추피추

천장: 미켈란젤로의 천장화 ­ '천지창조'로 유명한 시스틴 채플 천장.

사막:  요르단 남서부의  와디럼 사막(Wadi Rum desert)

하이킹: 뉴질랜드 밀포드 트랙

바: 방콕 반얀트리 호텔 옥상 테라스의 버티고 바 (Vertigo Bar)

서브웨이 : 모스크바의 지하철 

이상 25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