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ravel News

영화 속의 아름다운 캐나다 배경은 어디?

반응형

영화속의 캐나다 촬영지로는 어떤 곳이 있을까.

MSN Canada Travel 사이트가 캐나다와 헐리우드 영화 속의 캐나다 촬영지, 'Amazing Canadian Destinations in Movies' 일곱 곳을 소개했다. 이 중에는 빅토리아를 비롯해 British Columbia주의 다섯 곳이 포함돼 있어, BC주가 헐리우드 영화의 인기있는 촬영 장소임을 다시 한번 입증해 주었다.


 

 

 

 One Week

촬영지: 온타리오주 토론토에서 BC주 토피노까지
2008년 캐나다, 주연: 조슈아 잭슨


2008년 토론토 영화제에 출품되었고 2009년 극장에서 개봉된 영화.
토론토의 초등학교 영어교사인 벤 타일러는 암 말기라는 선고를 받자 병원에 입원하는 대신 모터사이클을 타고 토론토에서 토피노까지 캐나다를 횡단하는 로드 트립에 나선다. 썬더 베이, 밴프, 래디움 핫 스프링스를 거쳐 밴쿠버 섬의 유클룰렛에 이르기까지 캐나다의 수려한 풍광들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주인공 조슈아 잭슨은 2010년 이 영화로 Genie Award 남우 주연상을 수상했다.  

 

 

 

 

The Twilight Saga: New Moon

촬영지: BC주 토피노
2008년~2012년 미국, 주연: 커스틴 스튜어트, 로버트 패티슨

스테프니 메이어의 베스트셀러 소설이 원작인 영화.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그린 로맨틱하면서도 스릴 넘치는 스토리로 돌풍을 일으켰다.
원작의 주 무대는 Forks, Port Angeles 등 미국 워싱턴 주 올림픽 반도지만, 영화의 일부는 캐나다 BC주 토피노와 밴쿠버섬에서 촬영됐다.

특히 2편 New Moon의 많은 부분이 토피노의 Pacific Rim 국립공원 내 Wickaninnish Beach 부근 South Beach에서 촬영됐다.

토피노는 거친 태평양의 파도 때문에 여름에는 카약과 서핑의 천국, 겨울에는 스톰 워칭(storm watching)으로 유명하다.

 

 

 

 

X-Men: Last Stand (2006), X2 (2003)

촬영지: 빅토리아의 해틀리 캐슬(Royal Roads Univ)
2003년, 2006년 미국, 주연: 패트릭 스튜어트, 할리 베리, 휴 잭맨

X-Men 영화 시리즈는 토론토를 비롯한 캐나다 여러 장소에서 촬영됐지만, 특히 이 두 시리즈는 주로 해틀리 캐슬에서 만들어졌다.

 이 성은 영화에서 초능력을 지닌 아이들을 위한 학교로 등장한다.
해틀리 캐슬은 석탄과 철도사업가이자 BC주 전 총리, 부총독이었던 제임스 던스뮤어가 15세기 에드워드왕 시대의 성을 복원한 저택으로, 나중에 정부가 사들여 사관학교로 운영되다가 지금은 Royal Roads 대학이 들어서 있다.

 

 

 

Brokeback Mountain

촬영지: 캘거리, 알버타주 남부
2006년 미국, 주연: 히스 레저, 제이크 길렌할

애니 프롤스의 단편이 원작인 리안 감독의 영화. 원작 소설에서는 와이오밍이 배경이나, 영화는 캘거리와 알버타 남부에서 촬영했다.
눈 덮인 산봉우리 아래 한없이 펼쳐진 푸른 초원, 그 위로 수천 마리의 양떼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8월의 록키산맥 브로크백 마운틴에서 만나 사랑을 시작하게 되는 두 청년.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두 남자의 그리움과 금지된 사랑이 대 자연 속에서 애절하게 그려진다.

<사진: brokebackmountain.com>

 

 

 

Roxanne

촬영지: BC주 넬슨
1987년 미국, 주연: 스티브 마틴과 데릴 한나

원작 희곡 'Cyrano de Bergerac'의 미국판 영화.
위트 있고 능력도 있는 한 소방서장이 아름다운 천문학자 록산느를 사랑하나, 자신의 거대한 코 때문에 자신을 갖지 못한다.

록산느가 미남 소방관에게 사랑에 빠지자, 문학적 재능을 가진 그는 러브 레터를 대신 써주며 사랑을 고백하도록 한다는 스토리.
배경이 북미의 한 도시로 나오지만 실제 촬영지는 넬슨이다. BC 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넬슨은 아티스트들과

하이킹, 낚시, 락 클라이망, 스키, 스노우보딩, 스노우모빌링 등 레져 스포츠의 천국이다.
<사진: Wikipedia>

 

 

 

 

My American Cousin

촬영지: BC주 펜틱턴
1985년 캐나다, 주연: 마가렛 랭그릭, 제인 모티피

그림 같은 풍경의 전원 마을에서 살아가지만 단조로운 생활을 지루해 하는 12살 소녀 샌디.

어느 날 새 빨간 캐딜락을 타고 나타난 미국에서 온 멋진 사촌 오빠의 등장으로 새로운 여름을 기대하는 소녀의 스토리.
BC주 오카나간 밸리의 오카나간, 샤카 두 호수 사이에 위치한 펜틱턴은 따뜻한 기후와 아름다운 호반 경관을 지닌 여름 휴양지다.
<사진: Wikipedia>

 

 

 

The Shipping News

촬영지: 뉴펀들랜즈주의 뉴 보나벤쳐
2002년 미국, 주연: 케빈 스페이시, 줄리언 무어

애니 프롤스의 퓰리처 상 수상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
바닥끝까지 상실감을 가진 한 남자가 아름다운 고향 뉴퍼들랜드로 돌아가서 겪는 자기발견의 여정을 그린 작품.

소설에 나오는 가공의 마을 Quoyle Point는 보나비스타 반도에 있는 작은 어촌 마을 뉴 보나벤쳐에서 촬영했으며,

뉴 펀들랜드의 대자연이 생동감있게 펼쳐진다.

 

 

 

*참고로, 이 글은 교민신문 <빅토리아투데이>(2011년 8월)에 썼던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