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Oregon

컬럼비아강 따라 로드 트립

반응형

 

 

컬럼비아강 따라 달리는 로드 트립은 자연의 품속에 안겨 달리는 여행길이다.

 

워싱턴주와 오리건주 사이에 길게 놓여 있는 컬럼비아강 일대는 Columbia River Gorge National Scenic Area로 지정돼 있다. 이 지역은 오리건주 포틀랜드에서 가까운 도시 Troutdale에서 시작돼 동쪽으로 Dalles 일대까지 약 112km이어진다.

 

이곳을 Historic Columbia River Highway를 타고 달렸다.

햇살 아래 반짝이는 강을 따라 푸르른 숲과 웅장한 협곡이 이어지고, 폭포의 장관을 지난다. 달리는 동안 강도 숲도 손에 닿을 듯 가깝게 느껴진다.

 

 

 

 

 

 

히스토릭 하이웨이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들르게 되는 Women’s Forum 전망대에서 바라본 풍경.

컬럼비아 강과 협곡이 한 눈에 펼쳐지는 곳으로, 이 루트에서 가장 아름다운 전망을 볼 수 있는 포인트 중의 하나다. 앞에 크라운 포인트의 유서깊은 건물 비스타 하우스가 보인다.

 

 

 

 

푸르른 숲과 불과 몇 분 간격으로 각기 다양한 모습의 폭포들의 풍경에 정신을 뺏기고 달리다 보면 곧 다른 폭포들을 압도하는 멀트노마(Multnomah) 폭포에 닿는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190미터의 까마득한 높이에서 쏟아져 내리는 시원한 물줄기가 장관.

 

 

 

 

갈수록 숲 대신에 웅장한 바위들로 이루어진 협곡의 지세가 뚜렷하게 모습을 드러낸다.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는 1880년 철도가 먼저 건설된 뒤 1913년 건설됐다.  그 전까지 오리건주 북동쪽에서 서쪽으로 가는 여행자들은 강에서 보트를 타던지, 육로로는 바위 투성이의 협곡을 통과하거나 숲속을 걸어야 했다.

이 고속도로를 설계한 사뮤엘 랭카스터 등 두 명의 엔지니어는 이 지역의 수 많은 폭포들을 비롯한 아름다운 포인트를 최대한 살리는데 역점을 두었다. 랭카스터는 신이 그곳에 둔 것을 망치지 않게도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고 한다.

그 결과 직선 대신 구불구불한 길로 자연에 최대한 동화시킨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가 탄생할 수 있었고,  미국 고속도로로서는 최초로 국가사적지 랜드마크(National Historic Landmark)로 지정되기도 했다. 미국 사적지로 등록된 지역 중에서도 랜드마크로 지정된 곳은 단 3%에 불과 하다.

이후 1954년 새로운 하이웨이(I-84)가 새로 건설되면서 옛 길은  히스토릭 컬럼비아 리버 하이웨이로 구분되고 있다.

 

 

 

 

 

 

 

 

 

 

 

Scenic Area의 끝에 있는 도시 Dalles를 지나서 컬럼비아강을 건너갔다. 이 다리를 건너면 오리건 주에서 워싱턴주로 바뀐다.

 

 

 

 

다리를 건너가니 황량한 땅에 홀로 우뚝 서있는 스톤헨지(stonehenge)가 보인다.

자연산은 아니고, 영국의 스톤헨지를 본 따 만들었다는 콘크리트 복제품이다. 안에는1차대전 때 사망한 캐나다 용사들을 추모하기 위한 비석을 새겨놓았다.

 

 

 

 

 

 

스톤헨지에서 내려다본 컬럼비아강 전망이 아름답다. 

 

 

 

 

 

 

돌아갈 때는 워싱턴 쪽 하이웨이를 따라 달렸다.

오리건 쪽 하이웨이와 같은 폭포는 볼 수 없지만, 강의 반대쪽에서 또 다른 풍경을 즐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완벽한 루트가 된다.

 

 

 

 

길은 강을 따라 이렇게 계속 이어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