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nada /Vancouver Island

해안 따라 이어진 밴쿠버섬 비경 1

반응형
섬에 살다보니 가장 아쉬운 것이 차로 갈 수 있는 데가 한정돼 있다는 것이다.
워낙 돌아다니기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에게 가장 답답한 것이 이것이다. 빅토리아가 섬 남쪽에 있다보니 자동차로 갈 수 있는 곳은 북쪽 아니면 서쪽이다. 아님 밴쿠버쪽으로 가던지 남쪽 워싱턴 주로 가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페리를 타야하거나 (밴쿠버 쪽) 국경 넘는 절차를 거쳐야 하니(미국 쪽) 번거롭다.
당일로 훌쩍 떠나고 싶을 때 우리가 가장 많이 가는 루트는 서쪽 해안을 따라 달리는 이 코스다.
빅토리아에서 40분 정도 걸리는 수크를 지나 프렌치 비치, 죠던 리버, 차이나 비치, 포트 렌프루까지 밴쿠버섬 남서부 해안의 비경을 고스람히 담고 있는 곳이다.

수크 해안에서 물개들이 떼지어 물위로 올라와서 따스한 햇살을 받으며 오수를  즐기고 있는 모습. 이중 한마리는 카메라를 의식하고 미소까지 날려준다~~ ^^
수크 하버는 낚시하기 좋은 곳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밴쿠버섬 최고의 연어 낚시터 중 하나. 게잡이로도 유명해 게잡이하러 하버를 찾는 교민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수크에 있는 East Sooke Regional Park. 무려 50km에 이르는 다양한 트레일을 걸으며 숲과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Sooke Potholes Provincial Park. 여름철이면 수영이나 다이빙을 즐기는 사람들로 늘 붐비고, 수영을 하지 않더라도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폭포와 계곡의 장관이 가슴까지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트레일 중간중간 호젓한 비치가 있어, 걷다 지치면 물 속에 뛰어들기도 좋다.


수크 해안에서 만난 Bold Eagle(대머리 독수리). 머리와 고리 부분이 하얀색으로 북미 지역에서만 서식하는 독수리다.
가까이 보기가 힘든데, 이 날 운좋게도 바위위에 앉은 놈을 클로즈업 시켜 사진을 찍을 수 있었다. 


수크에서 해안을 따라 차를 달리면 프렌티 비치를 지나 조던 리버(Jordan River)에 닿는다. 툭 트인 태평양이 한 눈에 바라다 보이는 풍광이 아름다운 곳. 이곳에서 본 갈매기떼의 비상은 장관이었다.


조던 리버를 자나 차이나 비치, 포트 렌프루까지 이어지는 밴쿠버섬 해안의 비경은 다음에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