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4/01

(6)
강추하고 싶은 리조트, 그곳 풍경 - 멕시코 여행 8 어느 여행에서나 그렇지만, 휴양지에서의 숙소는 특히 중요하다. 여행하다가 저녁 때 들어와 잠만 자면 되는 다른 여행과는 달리. 대부분의 시간을 리조트 단지 내에서 보내기 때문. 더구나 패키지 요금에 음식과 음료, 술까지 모두 포함된 All inclusive 호텔에선 더욱 그렇다. 그런 면에서 이번 멕시코여행에서 머물렀던 옥시덴탈 그랜드 누에보 바야르타(Hotel Occidental Grand, Nuevo Vallarta)는 여러모로 아주 만족스러웠다. 우선 너무나 조용하고 아름다운 리비에라 나야리트라는 지역 자체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던 데다가 위치와 시설, 종업원들의 친절함, 깔끔한 음식에 예쁜 세팅까지 흠 잡을 데가 없다. 이 지역을 여행하려는 분들에게 강추하고 싶은 리조트다. 지금도 눈앞에 아른거리는..
열대 동물들의 낙원, 신기한 골프장 풍경 - 멕시코 여행 7 멕시코에서 기대치 않게 골프 기회가 생겼다. 사실 리비에라 나야리트에 꽤 괜찮은 골프코스들이 몇 개 있다는 것은 가기 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그린피도 너무 비싸고(클럽, 전동차 포함 보통 $200) 날씨까지 더우니 골프 생각은 안 했었다. 그런데...돈 한 푼 안내고 완전 무료로 라운딩 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물론 마다 할 수 없지~~ 멕시코나 카리브해 지역 리조트에서는 어디나 비슷하지만, 특히 리비에라 나야리트는 지금 타임쉐어(Time Share)가 한창 붐이다. 타임쉐어란 리조트 멤버쉽을 구입하면 1년에 일정 기간동안 호텔 룸을 사용할 수 있는, 한국의 콘도 같은 개념이다. 그래서 많은 리조트들이 삐끼들까지 고용해가면서 휴가객들을 분양설명회(프리젠테이션)에 유치하기 위해 안간 힘을 쓴다. 이들은 설명..
세계의 톡톡 튀는 기발한 레스토랑 10 좀 독특한 레스토랑, 어떤 것이 있을까. 메뉴가 특이한 곳도 있지만 톡톡 튀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색다른 경험을 맛보게 해주는 곳도 있다. MSN 캐나다에서는 세계의 이런 특이한 레스토랑 10곳을 소개했다. 1. Ithaa 언더씨 레스토랑 : 랑갈리 아일랜드, 몰디브 해저 5미터 아래에 있는 14인용 레스토랑. 유리벽과 투명한 지붕을 통해, 몰디브의 수정 같이 맑은 물에서 사는 해저생물들을 270도 파노라믹 전망으로 감상할 수 있다. 2. 닌자 뉴욕: 뉴욕시티, 미국 15세기 일본 봉건군주 마을 같은 디자인의 레스토랑. 검은 무사 복장 웨이터들이 기합을 넣고 묘기를 보이며 스시와 사케를 대접한다., 일식과 마샬아트가 만나는 곳. 3. 디너 인더 스카이: 몬트리올, 캐나다 5-미터 높이 공중에서 식사를 하는..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명소 말레콘 걷기 - 멕시코 여행 6 푸에르토 바야르타의 Lady of Guadalupe Church(과달루페 성모교회)에서 성모축일 축제를 구경한 다음 말레콘(El Malecon)을 걸었다. 말레콘은 다운타운의 바닷가를 따라 길게 이어진 해안 방파제 산책로로, 교회와 더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곳. 프에르토 바야르타는 원래 아메카(Ameca) 강변의 비옥한 토지를 이용한 농업과 시에라(Sierra) 일대의 광산을 기반으로 마을이 성장해왔다. 이같은 광산촌이 오늘날 캔쿤에 이은 멕시코 제2의 국제적인 휴양지로 성장하게 된 배경에는 1960~70년대 두 명의 미국인 유명인이 자리잡고 있다. 영화배우 엘리자베스 테일러와 리차드 닉슨 대통령이 바로 그들. 테일러는 1963년 당시 이 지역에서 촬영 중이던 존 휴스턴 감독의 ..
세계에서 은퇴자들이 살기에 가장 좋은 나라는? 세계에서 은퇴자들이 살기에 가장 좋은 나라는 어디일까. 중남미의 파나마가 올해 '은퇴자들이 살기 좋은 나라'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미국에서 발간되는 월간지 은 지난 5일 '2014년 은퇴 후 가장 살기 좋은 나라(The World's Best Retirement Havens in 2014)' 톱10 순위를 발표했다. 평가요소는 기후와 자연환경, 생활비, 안전도, 기반시설, 의료제도 등 모두 8개 항목. 지난 30년 동안 해마다 은퇴 후 살기 좋은 나라들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는 의 올해 순위는 파나마에 이어 에콰도르, 말레이시아, 코스타리카, 스페인, 콜롬비아, 멕시코, 몰타, 우르과이, 태국 순. 이들 나라들은 연중 날씨가 따뜻하고 아름다운 해안을 끼고 있으며, 집값과 물가가 싸고 외국인들에게..
하루종일 계속되는 축제, 과달루페의 성모 축일- 멕시코여행 5 12월12일은 멕시코의 대표적인 축제일이라는 Feast of Lady of Guadalupe(과달라루페 성모 축일)이었다. 푸에르토 바야르타(Puerto Vallarta)에서 축제가 열린다고 해서 이 날 푸에르토 바야르타 시내를 찾아갔다. Lady of Guadalupe는 16세기 멕시코에서 발현했다고 전해지는 성모 마리아를 일컫는 호칭. 1531년 12월12일 성모 마리아가 멕시코시티 인근 Tepeyac 테페약 언덕에서 원주민 농민이었던 성 후안 디에고에게 나타났다고 하여, 이 날을 기념하는 축제라고 한다. 인구의 90%가 가톨릭 신자인 멕시코에서 과달루페의 성모는 굉장히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듯 하다. 우리가 묵었던 리비에라 나야리트에서 푸에르토 바야르타까지는 버스로 30분 정도 걸린다. 축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