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ravel News

캐나다의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 베스트 10

반응형

캐나다에는 바다와 산, 호수와 숲이 어우러진 절경을 지닌 국립공원들이 너무나 많다.

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은 미국 옐로우스톤이지만, 특별관리소에서 국립공원을 지정하고 관리해 온 것은 캐나다가 최초.

캐나다 공원청(Parks Canada)은 지난 해 100주년을 맞은 바 있다.

 

캐나다공원청이 관리하는 국립공원에는 세계 문화 유산 열 곳과 유네스코 생태 보호구역 네 곳이 포함돼 있다.
MSN 캐나다 트래블 사이트가 소개한 캐나다 국립공원 베스트 10은 다음과 같다.(순서는 무순)

 

Gulf Islands National Park

 

<시드니 스핏: 사진 sidney.ca>

 

가장 최근에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곳 중 하나로, 빅토리아 북쪽 Salish Sea 일대 걸프 아일랜드에 흩어져 있다.

배로만 닿을 수 있으며 전망이 뛰어난 산봉우리, 농장과 초지가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이 지역 가장 인기 있는 국립공원 중 하나는 시드니 스핏(Sydney spit).

 빅토리아에서 20분 거리의 시드니에서 4km 떨어진 시드니 아일랜드에 있어 개인 보트나 페리로만 닿을 수 있으며 25분이 소요된다.

길게 뻗어 있는 희고 긴 모래사장과 뛰어난 전망을 자랑한다. 썰물에는 스핏을 따라 하이킹, 카약을 즐기기 좋고 스핏과 라군, 숲은

각종 철새들을 비롯한 해양 야생 생물들의 보고다.


 

 

Jasper National Park

<재스퍼의 Fryatt Valley: 사진 Wikipedia>


재스퍼 국립공원의 Athabasca는 북미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빙하다.

그러나 지구 온난화로 인해 빙하가 녹기 시작, 도로변에서 1.5km나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캐네디언 록키의 눈덮인 장관 속에 펼쳐진 재스퍼 국립공원은 기후 변화의 증거를 관찰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도 하다.

 

 

Banff National Park

 

<모레인 호수: 사진 Wikipedia>


밴프 국립공원은 캐나다 최초의 국립공원이다.

흰 눈 덮인 봉우리를 배경으로 그림 같은 경관을 자랑하는 레이크 루이스는 세계 10대 절경 중 하나.

레이크 루이스 외에도 모레인 호수의 마치 보석처럼 빛나는 에메럴드 빛 호수와 산봉우리도 숨막힐 듯 아름다운 경관으로 유명하다.

 

 

Bay of Fundy

 

<사진: New Brunswick Tourism and Parks>

 

 펀디 만은 세계에서 조수 간만의 차가 가장 큰 곳으로, 그 차이가 무려 16.2미터에 달한다.

하루 두차례 수천 억 톤의 해수가 흘러 들어왔다 나가는데, 이 규모는 지구상의 모든 강의 유량을 합친 것보다 많다고.

노바스코샤와 뉴브런스윅에 연해 있는 펀디만은 이로 인해 생겨난 다양한 모양의 생태계와 해안 기암괴석이 유명하다.
지난 해 제주도와 함께 New 7 Wonders(신 세계 7대 자연경관) 최종 후보에 진출했으나 톱7에 포함되는 데는 실패했다.

 

 

Paciific Rim National Park 
 

<롱 비치: 사진 Wikipedia>


BC주 퍼시픽 림 국립공원은 울창한 숲과 파도에 깎인 해안의 절경을 지닌 곳이다.

특히16km에 이르는 길고 흰 백사장의 롱 비치는 서핑족들의 파라다이스, 서부 캐나다의 서핑 수도로 잘 알려져 있다.

 예전에 한가한 목재 마을이었던 토피노는 다양한 종류의 숙박시설과 레스토랑이 들어선 관광의 중심도시로 변신했다.

 

 

 Rideau Canal National Historic Site


 

 


리도 운하는 오타와에서 킹스턴까지 이어지는 202km 길이에 걸쳐 있다.

한 때 동부 캐나다의 상업과 군대 수로였던 리도 운하는 이제 보트와 자전거, 산책객들이 오가는 유럽 스타일의 운하로 변모했다.

1832년 건설됐으며 북미에서 지금도 운행되는 유일한 운하로, 2007년 세계유산으로 지정됐다.

 


Radium Hot Springs

 

<사진 Wikipedia>

 

캐네디언 록키 가운데 Kootenay 국립공원은 다른 곳 보다 덜 알려져 있지만,

라디움 핫 스프링스 만큼은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 중의 하나.

거대한 미네럴 풀은 수 백명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으며, 다른 온천과는 달리 무색 무취의 물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Riding Mountain National Park 

마니토바 평원 위에 솟아오른 거대한 급경사 면으로,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공원이다.

수영과 낚시, 보트 모두 가능하며 야생화와 엘크, 늑대, 곰, 들소 등 야생 동물들도 볼 수 있다.

유네스코 생태보호구역으로 지정된 곳.

Gwaii Haanas National Park 

과이 하나스 국립공원은 BC주 서해안 퀸 샬롯으로 알려진 군도 Haida Gwaii에 속한 곳이다.

 Gwaii Haanas는 원주민 하이다 족의 말로 'Islands of Beauty'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유서 깊은 마을로,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도로도 없고 상업 시설도 없는, 야생 투어를 경험하기에 최고의 장소다.

Wood Buffalo National Park

알버타 주와 노던 테리토리에 걸쳐 있는 우드 버팔로 국립공원은 에드먼튼 북부에 위치해 있다.

공원의 삼림지대는 수 천년간 이곳에서 살아온 들소(wood buffalo)들의 서식지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돼 있다.


 

*참고로, 이 글은 교민신문 <빅토리아 투데이>(2011년 9월)에 썼던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