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uba

더블데커 버스 타고 아바나 한바퀴 - 아바나 7

반응형

아바나의 핵심은 물론 시가지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올드 아바나다. 그러나 구시가지를 벗어나서도 볼만한 곳이 여러 군데 있으니, 시간 여유가 있다면 하루 쯤 시간을 내서 돌아볼 만 하다.

여러 곳을 둘러보려면 더블데커(2층)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중간중간 내려서 구경하고 버스 시간에 맞추어 다음 버스를 타면 된다.

 

 

 

 

아바나 대극장 맞은 편에서 투어버스가 출발한다. 5페소(CUC)를 내면 하루종일 원하는 만큼 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버스를 타고 가다 보니 베란다에 나와 서성거리는 사람들이 유난히 많이 보인다. 심심해서 그러는 건지, 사람을 구경하는 건지...

2층버스에서 보니, 아파트 벽의 페인트가 벗겨져 흉한 모습이 더 적나라하게 보인다. 그래도 손을 흔들어주는 이들의 얼굴은 밝다.

 

 

 

말레꼰(Malecon) 해변의 악사들. 이들은 관광객들만 보면 무조건 따라와 노래를 부르며 함께 사진을 찍고 팁을 요구한다.

 

 

 

 

우리에게도 따라오며 노래를 막 시작하는 걸 그냥 지나쳐서 그런지, 성난 얼굴들이다~~ ^^

 

 

 

뒤에 보이는 성 모로 요새(Castillo del Moro). 모로 해적들의 침공을 방어할 목적으로 스페인이 1630년 완공한 요새다. 성의 총 길이는 약 14km로, 미로 형식의 계단과 지하감옥이 있는 거대한 군사시설과 박물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건너편 모로 요새에서 바라본 올드 아바나 전망. 모로 성은 이 투어버스로는 갈 수 없고, 동부 해변까지 가는 다른 버스를 타야한다.

산타 마리아 델 마 바치에 있는 우리 호텔로 돌아가는 버스가 이곳에 들르길래 내려봤다.

가끔씩 버스가 스케쥴 대로 운행하지 않고 제멋대로 건너 뛴다. 우리도 모로 성 앞에서 호텔로 돌아가는 버스가 건너뛰고 제 시간에 안 와서 한 시간 넘게 기다리다 간신히 막차를 탄적이 있다.

 

 

 

말레꼰은 거친 바다로부터 아바나 시를 보호하기 위한 방파제로 건설됐다는데, 해안을 따라 7km 이어져 있다.

 

 

 

 

방파제를 너머 도로 한가운데까지 덮치는 파도가 대단하다.

 

 

 

베다도(Vedado) 지역의 아바나 혁명광장(Plaza de la revolucion)에 있는 혁명기념탑과 건너편 내부부 건물벽의 체 게바라.

 

 

 

 

크리스토퍼 콜럼버스 묘지 또는 콜론 묘지라 불리는 대규모의 묘지. 콜럼버스가 묻혀있는 것은 아니고, 그 이름만 딴 것이다.

다양한 모양의 조각상으로 조각 공원처럼 아름다운 데다 역사적인 가치도 지난 묘지로 유명하다. 80만 개의 무덤에 1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묻혀있는, 큰 규모다.

 

 

 

묘지 앞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택시 드라이버들. 양념한 땅콩 같은 것을 하나씩 들고 우리에게 먹어보라고 권했다. 친절한 아저씨들^^

 

 

 

 

역시 묘지 앞에서 만난 모터사이클 군단들. 옛날 영화에나 나올듯한 골동품 모터사이클을 타고 신나게 달리고 있다.

 

 

 

 

아바나에서 놓치지 말고 가보아야 할 곳 중의 하나가 바로 아트 마켓이다.

3년 전에 왔을 때는 아르마스 광장에 있었는데 안 보여서 어디로 갔나 했다. 알고보니 2009년 아바나 항구에 있는 대형 창고로 옮겼다.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정확하게 대답하는 사람이 없어 간신히 찾아가보니, 전과는 비교도 안될 만큼  엄청난 규모의 장터로 변해있었다.

실내 공간이라 날씨에 관계없이 오픈할 수 있어 좋고, 먹을 곳도 생겨 배고프면 요기도 할 수 있다.

 

우린 어딜가도 별로 쇼핑을 하는 편은 아닌데, 탐나는 물건들이 많았다. 특히 목각 공예품이 훌륭해서, 결국 쿠바 화가의 그림 한 점과 나무 공예품 여러 점을 사가지고 왔다. 예쁘고 값도 저렴한 소품들도 많아,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서 다 해결될 듯.

참고로, 아트 마켓의 이름은 Centro Cultural Antiguos Almacenes San José, 거리 이름은 Avenida del Puerto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