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urope/France

몽블랑 만나러 샤모니로 <알프스 여행 10>

반응형

융프라우와 마터호른에 이어 세 번째 알프스의 하이킹 지역은 몽블랑 Mont Blanc이다. 


'White Mountain'이란 의미의 몽블랑은 해발고도 4808m로, 알프스의 최고봉이자 서유럽에서도 가장 높다. 이탈리아와 프랑스, 세 마을이 몽블랑을 에워싸고 있지만, 몽블랑을 보려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단연 샤모니 Chamonix다. 


우리도 몽블랑을 보기 위해 스위스를 떠나 프랑스로 향했다.  체르마트에서 마르티Martigny까지 기차를 타고 가서 여기서 Mont Blanc Express Train으로 갈아타고 론 알프주의 도시 샤모니에 도착했다. 


우선 샤모니 타운을 돌아봤다. 숙소가 있는 Aiguille du Midi-Mont Blanc역은 Chamonix-Mont Blanc역에서 한 정거장인데 걸으면 타운 중심까지 5분 정도 거리로 아주 가까웠다.  






샤모니의 정식 이름은 Chamonix-Mont-Blanc 이나 샤모니로 알려져 있다


샤모니는 Aiguilles Rouges와 Aiguille du Midi 거대한 봉우리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프랑스 영토지만 이탈리아, 스위스 3개국의 국경에 걸쳐있다. 모니 타운 어디서나 몽블랑의 웅장한 전망을 볼 수 있으며 타운은 깔끔하고 쾌적하다. 리조트 느낌도 물씬 나고 아직 바쁜 시기가 아닌데도 거리에는 여행객들로 북적이는 모습이었다.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스키 리조트들 하나로 유명한 샤모니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케이블카로 Aiguille du Midi까지 올라가 빙하의 파노라마를 감상할 있어, 몽블랑 등반의 출발지이기도 하다. 


Aiguille du Midi 케이블카를 타면 3842m인 Aiguille du Midi 봉우리의 거의 정상에 가까운 3790m 높이까지 올라가 몽블랑을 볼 수 있다.융프라우요흐 3571m 보다도 훨씬 높다. 샤모니에서 방문할 곳 1순위로 기대를 했었으나 마침 케이블카 문제로 인해 당시 운행이 중단된 상태여서 실망스러웠다. 


게다가 몽블랑 지역 트레일 고도가 워낙 높다 보니, 다른 알프스 지역 보다 더 늦게까지 오픈하디 않는 트레일이 많다. 그래서 원래 스케줄을 수정, 샤모니를 알프스 일정의 가장 마지막에 넣었는데도 2,000m 이상 트레일은 눈 때문에 여전히 막혀 있어 원래 계획 했던 몇 개의 트레일들은 포기했다. 대신 또 다른 곳들을 볼 수 있었으니, 계획대로 되지 않는 것도 여행의 묘미다. 




관광 사무소에서 현재 갈 수 있는 트레일로 추천 받은 곳 중 라 플로리아 La Floria 트레일을 걸었다. 


샤모니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에 트레일 입구가 나온다. 숲길을 4km 정도 오르는 트레일로, 거리는 길지 않지만 언덕길은 경사가 꽤 심하다. 제법 더운 날이라 땀을 흘리며 열심히 오르니 어느 순간 Chalet La Floria 라는 사인이 보인다. 

들어가는 순간 우선 바로 앞에 펼쳐지는 전망에 탄성이 나온다. 





입구를 들어서니 샬레의 벽과 창이 온통 컬러풀한 꽃들로 뒤덮여 있다. 이 산중에서 이런 예쁜 꽃들을 보게 될 줄이야...

레스토랑과 스낵 바인 이곳은 이름도  'flower'란 의미의 'Floria'다. 







햇살도 좋은 카페 테라스에 앉아서 바라보는 몽블랑 등 알프스 산들의 봉우리와 빙하의 장관이 눈부시다.

산 중 파라다이스 같은 쉼터에서 달콤한 휴식의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라 플로리아를 지나서도 트레일은 계속 이어지므로 더 걷고자 하는 사람들은 하이킹을 계속할 수 있다. 


* 샤모니 여행 tip

Martigny에서 Mont Blanc Express Train을 타고 가는 동안 스위스에서 프랑스 국경을 넘고, 기차는 Vallorcine, Argentière, ChamonixLes Houches, Servoz까지 운행된다. 샤모니 버스도 운행되는데 Le Tour~Servoz 구간에서 여러 개의 루트를 따라 달리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rte d'Hôte pass가 있으면 버스, 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패스는 샤모니 지역 모든 숙소에서 여행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숙박하는 기간동안 유효하다. Airbnb에서 묵는 경우 보통 주인을 만날 수 없으므로(share가 아닌 경우) 숙소에 도착하면 픽업할 수 있도록 예약시 미리 신청해 놓는 것이 좋다.


몽블랑 지역 하이킹을 하려면 Mont Blanc multipass 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다. 이 지역 대부분의 트레일이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시작하기 때문에 케이블카 이용이 필수다. 이 패스 하나로 이 지역 거의 모든 케이블카(Aiguille du Midi 포함)와 버스를 마음대로 이용할 수 있다. 우리가 구입했던 2day pass 가격은 77.50 euro. 


자세한 사항: www.chamonix.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