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3

(3)
꿈의 해안 오리건 코스트 1: 에콜라 파크 트레일 걷기 미 오리건 주 서부해안 최북단 0마일 아스토리아 Astoria로 부터 최남단 363마일(약 580km) 브루킹스 Brookings까지 '꿈의 해안'이 펼쳐지는 오리건 코스트. 이 해안을 달리는 도로가 미 서부 하이웨이 101이다. 빅토리아에서 비교적 쉽게 갈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몇 번 여행했지만, 주로 자동차로 101번을 달리며 중간중간 잠깐씩 들러보았었다. 이번에는 북부 지역을 여행하며 시간 여유를 가지고 걷기로 했다. 오리건 코스트는 노스, 센트럴, 사우스 지역으로 나뉜다. 특히 노스 쪽을 갔을 때 바람불고 추웠던 기억 때문에 아름답지만 황량한 해변의 기억이 남아 있었는데 이번에는 3일 내내 더할 나위 없이 화창한 날씨여서 오리건 코스트의 또 다른 모습을 보고 왔다. 빅토리아에서 페리를 타고 포트..
아드리아해의 빛나는 '수상 도시', 베니스 이번 유럽 여행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곳은 이탈리아였다. 전체 일정의 3분의 1을 이탈리아에서 보냈다.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유명 관광지들은 배제하고 주로 작은 마을들을 행선지에 넣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유명 대도시들은 전에 가본 적이 있기도 했고, 유명한 대도시들 보다는 자그마한 마을들의 매력에 점점 더 강하게 끌리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런 중 유일하게 포함된 유명 관광지가 이탈리아의 마지막 목적지 베니스다. 사실 베니스는 아주 오래 전, 첫 유럽여행을 하면서 한 번 방문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도 굳이 다시 가보고 싶었던 것은 베니스가 워낙 아름다운 도시이기도 하지만, 이 아름다운 도시가 머지 않아 물에 잠겨 사라질 것이라는 사실 때문에 더 그랬다. 지구 온난화로 인한 해수면 상승으로 세계의 ..
로미오와 줄리엣의 무대, 사랑의 도시 베로나 베로나 Verona는 무엇보다도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의 무대로 유명한 도시다. 저녁에 베로나에 도착해 우선 브라 Bra 광장으로 갔다. 줄리엣 하우스와 함께 베로나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명소가 광장에 있는 아레나다. 1세기에 건설된 건축물로, 로마의 콜로세움에 비하면 그 규모가 훨씬 작지만, 현재 남아 있는 세계의 3대 고대 원형경기장 가운데 하나라고 한다. 아레나 앞 브리광장에는 레스토랑, 카페들이 즐비하다. 여기서 파는 젤라토는 양도 엄청 많고 맛도 뛰어나다. 마침 아레나 옆 대형 야외 무대에서 패션쇼가 시작됐다. 티켓을 가진 사람들만 안에 입장할 수 있으나 밖에서도 볼 수 있어서 생각지도 않게 패션 본고장 이탈리아의 패션쇼를 구경하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다음날 오전에 다시 찾은 브라 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