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rope/Italy

예쁜 지중해 스타일 마을, 포시타노 - 아말피해안 1

나폴리 직전에 방문했던 친퀘테레에 이어 또 다른 해안 절벽마을로 유명한 아말피해안 Amalfi Coast을 찾았다. 해안가 절벽에 들어선 집들, 알록달록한 빛깔의 친퀘테레에 비해 아말피해안의 집들은 화이트와 연한 파스텔톤의 지중해 스타일 느낌이 물씬 풍긴다.

아말피해안은 이탈리아 남부 살레르노 Salerno주 포시타노 Positano에서 비에트리 술 마레 Vietri sul Mare 사이 48km이어진 해안. 겨울에도 온화한 기후, 티레니아해 Tyrrhenian Sea위로 깎아지른 절벽과 비치의 절경을 간직한 유럽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1997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데 이어 영국 BBC에서 '죽기 전에 꼭 가봐야할 명소'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런 유명세로 세계에서 연간 5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을 불러모은다.

아말피해안에는 모두 13개의 마을이 있으며 모든 마을은 해안도로 SS163으로 연결된다. 우리도 소렌토에서 SITA버스를 타고 이 도로를 달려 중심 마을 아말피 Amalfi에 도착했다. 여기서 숙소로 정한 마을 마이오리 Maiori행 버스를 갈아타야 한다.

버스로 아말피까지 가는 1시간은 흥분과 긴장의 연속이었다. 코발트 블루의 지중해와 해안마을이 어우러진 절경 때문이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암벽 사이로 이어지는 그 좁은 해안도로를 달리는 스릴 때문이기도 하다. 좁고 가파른 2차선에서 마주오는 차를 만나면 사이드미러가 스칠 정도로 바짝 붙고, 버스에 양보하기 위해 승용차가 위험한 커브에서 후진하는 아찔한 장면에서는 눈을 질끈 감곤 했다. 그러나 운전기사는 신기에 가까운 운전솜씨로 아슬아슬한 커브길을 여유있게 잘도 달린다. 특히 고소공포증이 있는 남편은 도착할 때까지 긴장으로 진땀을 흘려야 했다. 버스에서 내리면서 다시는 이 도로를 가지 않겠다고 선언한 남편은, 결국 다음 날 다시 포시타노 행 버스에 올랐다(아말피해안의 유일한 도로다). 다행히 남편도 두번 만에 벌써 적응이 됐는지 창밖 풍경에 감탄하는 여유를 찾았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중 하나로 불리는 이 도로는 반면 '세상에서 가장 공포스러운 48km짜리 롤러코스터'라는 악명도 달고 있다고! 그러나 스릴만점의 길에서 즐기는 풍경이야말로 꼭 거쳐야할 진정한 아말피여행의 첫 관문이 아닐지.

밤이 되서야 마이오리의 숙소에 도착, 다음 날은 포시타노와 아말피를 여행했다. 포시타노는 아밀피해안에서 안갔다면 평생 후회할, 너무 예쁜 마을이었다.

'세상에서 가장 공포스러운 48km 짜리 롤러코스터' 라는 악명이 붙은 아말피 해안도로를 꽉 채운 자동차들.
해안도로를 달리는 동안 눈부신 바다와 마을 절경이 이어진다.

아말피 타운에 도착. 여기서 라벨로, 미노리, 마이오리 등 다른 마을로 가는 버스를 갈아탄다.
버스를 기다리는 동안 벌써 어둠이 내리고 아말피의 방파제 뒤로 보름달이 은은히 빛난다.

다음 날 마이노리에서 버스를 타고 아말피 해안에서도 가장 인기 높은 포시타노를 찾았다. 절벽위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면, 포시타노의 가장 아름다운 뷰를 볼 수 있다.절벽에 들어선 화이트, 핑크 옐로우 톤의 지중해풍 집들과 코발트 블루로 빛나는 바다가 어우러지는 픙경이 마음을 사로잡는다. .

포시타노는 10 여개의 비치, 부티크와 카페 , 호화 리조트들, 고급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인기 휴양지며 구불구불 이어진 오래된 좁은 거리 마다 관광객들로 붐비는 마을이다.
마을 중심가 바로 아래 위치한 포시타노 비치. 10월인데도 한여름 처럼 따뜻해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마을 어디서나 눈에 띄는 산타마리아 아순타 성당 Chiesa di Santa Maria Assunta은 아말피해안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독특한 아랍과 노르만 스타일로 특히 컬러풀한 타일의 돔이 특징이다. 9 세기경에 건축돼 계속 증개축됐다. 옆에 있는 종탑 역시 아랍 스타일 건축물로 12 세기에 만들어졌다 .
성당 내부

두오모 광장을 중심으로 레스토랑과, 카페 그리고 갤러리가 즐비한 거리는 골목골목 너무 예뻐 구경하는 것만도 즐겁다. 레몬이 특산품이라 어딜가나 레몬이 들어산 상품들이 히트다.

포시타노 비치에서 해안 위로 난 트레일을 따라 계속 걸을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비치 끝 호젓한 지역에 파라솔이 즐비한 포르닐로 비치 Fornillo Beach에 닿는다.

포시타노에서 마이오리로 돌아오는 길에 전날 잠시 들렀던 아말피도 다시 방문했다. 가파른 암벽 아래 들어선 마을 아말피는 이탈리아의 가장 오래된 해양국가였으며 한때는 지중해 상권과 기술의 중심지이기도 했다.
아말피 비치에 누워 따뜻한 지중해의 햇살 아래 선탠을 즐기는 사람들.
아말피의 중심 두오모 성당 Duomo di Amalfi 앞 광장. 여행객들로 발디딜 틈이 없을 정도로 붐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