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World News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들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음식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MSN 캐나다에서 소개한 가장 위험한 7가지 음식은 이것.

 

 

복어

 

 

 

복어는 맛이 뛰어난 만큼 독성도 강한 음식이라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 그럼 과연 얼마나 위험한 걸까?

복어의 내장에 있는 독성 테트로독신은 청산가리 보다 무려1200배 위험하며 복어 한 마리가 30명을 죽음에 이르게 할 수 있다니 엄청난 양이다. 아주 극히 적은 양으로도 치사량에 이른다고.

그래서 복어를 요리하는 주방장은  독을 완전히 제거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힐 때까지 2~3년 전문 훈련을 받아야 한다.

 

 

핫도그

 

핫도그에 사용되는 가공된 고기가 좋지 않다는 것은 알려진 사실이지만, 핫도그가 과연 위험한 음식일까?

아동들의 음식 관련 질식 사고 중 핫도그로 인한 사고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자, 미국 소아학회는 몇 년 전 핫도그를 질식 위험이 있는 음식으로 분류했다. 핫도그의 모양이 잠재적으로 어린이들이게 치명적이라며 학회에서는 핫도그 모양을 바꿀 것을 권장하기도 했다.

 

 

애키(Ackee)

 

 

 

애키는 자메이카산의 맛있는 과일이지만 나무에 달린 과일을 그냥 먹는 것은 아주 위험하다.

익지 않은 애키는 하이포글리신이라는 독성으로 가득 차있어  이를 먹으면 '자메이카 구토병(Jamaican Vomiting Sickness)'을 일으키며 의식불명과 사망 까지도 이를 수 있다. 잘 익은 것이라도 먹으려면 독성이 있는 검은 씨를 피해서 먹는 것이 좋다. 아니면 아예 피하거나.

 

 

 

땅콩

 

 

 

땅콩 알러지는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지만  그 위험성은 결코 가볍지 않아 심하면 사망에 이르기도 한다.

인구의 약1%가 이 알러지를 가진 것으로 나타나,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음식 알러지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지니고 있는 종류로 알려졌다. 그 수는 점점 증가하고 있다.

 

 

 

푸른잎 채소

 

 

 

늘 건강식품으로 권장되는 양배추, 양상추, 시금치, 케일 등 푸른 잎 채소가 위험한 음식이라고?

푸른잎 채소는 알고보면 노로 바이러스(noro viruous, 장 바이러스의 일종), 이콜라이 등 식중독의 주요 원인이 되는 음식이기도 하다.

미국의 한 조사에서는 식중독 발병의 5 건 중 하나는 푸른잎 채소와 연관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닭고기, 생선 등 다른 어느 음식 보다도 많은 수다.

 

 

 

산낙지

 

 

 

한국 음식 중 산낙지도 가장 위험한 음식 리스트에 올랐다. 산낙지는 세계 어디서나 한글 이름 그대로 Sannakji 라고 통하며 wikipedia에도Sannakji로 소개돼 있다. 낙지는 독성은 없으나 잠재적으로 질식사 할 위험이 있는 음식이다. 산낙지를 먹을 때는 오래 씹고 많은 물을 함께 마셔야 한다고.

낙지 하면 최근 한창 이슈가 됐던 '산낙지 질식사' 사건이 우선 떠오르지 않을 수 없다. 산낙지를 먹다가 질식해 숨진 것처럼 꾸며 여자친구를 살해하고 보험금을 타낸 혐의로 기소됐던 남성에게 대법원이 지난 9월 무죄 판결을 확정한 바 있다.

 

 

 

쵸컬릿

 

 

 

쵸컬릿이 위험한 이유는 너무 많이 먹는 것과 살찌는 것. 하지만 이외에도 달콤한 쵸컬릿 속에는 테오브로마인 이라는 화학 함성물질이 포함돼 있다.

일반적으로 사람에게는 별  문제가 되지 않으나, 너무 많이 먹었을 때 특히 노인들에게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다.

그러나 개나 고양이 같은 동물들에게는 심각한 영양을 끼칠 수 있으며, 적은 양(285g)의 다크 쵸컬릿도 치명적일 수 있으니 개가 먹지 못하도록 할 것(고양이는 어차피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모든 사진 출처: Wikipedi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