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Travel News

세계에서 방문자 가장 많은 도시 1위는 방콕

반응형

 

태국 방콕이 세계에서 외국인 방문자가 가장 많은 도시(The World's Most Visited Cities)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마스터카드사의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방콕은 올해 하루 이상 체류한  외국인 방문자가 1,598만 명에 달해 지난 해 1위 런던을 누르고 아시아 국가 중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보고서는 2012년 보다 방문객 수가 9.8% 증가한 방콕은 싱가포르, 도쿄, 홍콩, 쿠알라룸푸르, 서울 등 인접 도시로 향하는 방문자들의 중심도시(origin city) 역할을 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인 중국에도 쉽게 닿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사진 출처: bangkok.com>

 

 

총 1,596만 명이 방문한 런던은 근소한 차이로 방콕에 밀려 2위에 올랐고 이어 파리, 싱가포르, 뉴욕 순으로 톱5에 포함됐다.

서울은 방문자 819만 명으로 11위에 올라, 샹하이(14위, 650)  도쿄(16위, 580) 보다 훨씬 많은 방문객이 찾는 도시로 나타났다.

가장 방문자가 많은 도시 톱20 중 아시아와 중동 소재 도시가 11개에 달해 관광 분야에서 아시아 국가들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한편 뉴욕은 방문자 수에서는 5위에 그쳤지만 방문객들이 지출한 경비 면에서는 186억 달러로 가장 많았고, 런던이 163억으로 그 뒤를 이었다.

 

방문자가 많은 도시 톱20는 다음과 같다.

 

 

 

반응형